자신감 2017-08-10T10:08:48+00:00

자신감

자녀들의 인생에 가장 큰 영향을 미치는 숨겨진 자산이 바로 자신감입니다. 수학과 영어는 단기간에 과외로 가르켜줄 수있겠지만, 자신감을 가르켜줄 수는 없습니다. 많은 연구에 의하면 자신감은 근육처럼 단련하는 것이라고 합니다. 작은 것에서부터 자신감을 얻다보면, 어느덧 큰 일을 해낼 수 있다는 자신감이 저절로 길러지는 것이지요. 최면은 그 과정을 더 빠르게 할 수 있습니다.

자신감은 아이에게 꿈을 길러줍니다.

아이의 자신감을 측정해볼 수 있는 작은 질문이 있습니다.

넌 크면 어떤 사람이 될거니? 이 질문에 당신의 아이가 의사요. 혹은 대통령이요.혹은 메시같은 축구 선수요. 라는 답변을 우렁차게 한다면 축하합니다. 당신의 아이는 커다란 꿈과 자신감을 가지고 있을 가능성이 큽니다. 그러나 만일 아이가 조그만 목소리로 모르겠어요 등의 답변을 하더라도 너무 크게 걱정하지 마세요. 자신감은 근육처럼 단련할 수 있습니다. 이제부터라도 자신감을 단련시켜주세요. 자신감이 커지면 꿈은 자연스럽게 커집니다.

부모의 사회적 지위가 높은 아이들이 성장한 이후 부모 이상의 사회적 지위를 누릴 확률이 매우 높은 이유중 하나는 바로 자신감입니다. 부모의 모습을 바로 옆에서 지켜보면서 아이는 자연스럽게 부모와 나를 동일시 하여 할 수 있다는 생각을 하게됩니다. 그 큰 자신감이 자연스럽게 큰 꿈과 목표를 심어주게 되어 10년, 20년후에 행복한 삶을 영위할 수 있게 해주는 것입니다.

그럼 이런 환경을 누리지 못하는 자녀들에게 그럼 최면은 어떻게 자신감을 심어준다는 것일까요?
저에게는 누나 결혼해서 낳은 작은 남자 조카가 있습니다. 그 조카는 덩치가 작아, 친구들에게 맞고 다닌다는 이야기를 듣게 되었습니다. 어느날 최면으로 저는 제 조카의 오른팔에 로보트의 로켓트펀치가 들어가 있다는 암시를 주었습니다. 그 주먹은 너무도 빠르고 강렬하여 한대만 때려도 충분하다고요. 그 뒤 제 조카가 이제는 동네 골목대장이 되었다는 이야기를 들었습니다. 아이들 싸움이란 보통 기싸움에서 승패가 갈리기 마련입니다. 제가 조카에게 심어준 그 작은 자신감 하나만으로도 아이들 수준에서는 승패를 바꾸기에 충분했던 것입니다.

아이들이 어떤 문제가 있을지는 저마다 사정이 다릅니다. 대게 아이들이 자신감이 없는 이유는 부모의 기준이 너무 커서 아이들이 작은 것에서부터 자신감을 단련할 기회를 얻지 못한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밸런스 최면치유센터에서는 아이들과 충분히 상담한 후에 최면으로 작은 것에서 부터 자신감을 심어드립니다. 그리고 꾸준히 그 자신감을 계속 키울 수 있는 방법을 같이 가르쳐줍니다.

타 상담센터와 다른 밸런스 최면치유센터만의 자랑입니다.

발표불안 칼럼 읽기

안동백의 재미있는 최면 이야기

아시나요? 안동백 원장님이 발표불안을 극복하는 과정에서 최면을 배우셨다는 사실을?
발표불안 칼럼 읽기